일산소방서, 주말119소방아카데미 및 소방과학 교실 운영

일산소방서(서장 김권운)는 지난 6월30일 본서에서초등학생들의 화재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안전생활 습관화를 위한 주말119소방아카데미 및 소방과학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선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20명이소방서를 방문했으며 소방서 견학, 화재 안전사고 예방교육, 소방과학교실(화학물질을 이용한 연소실험), 심폐소생술 체험,방수체험 등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됐다.

특히, 소방과학교실에는 상명중학교 한석옥 교사를 초빙,17종 164점의 개인별 실험도구와 약품을 갖추고 크롬산염류의 혼촉위험성 실험 등 5개 과학실험 등을 통해 화재의 종류 및원리에 대해서 아이들이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권운 서장은“주5일 수업에 따른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일산소방서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소방과학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화재의 원리를 배워 어릴적부터 화재예방을 습관화 할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일산소방서는 매달 셋째주 토요일 주말119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 신청을 통해 소방안전교육 및 완강기 체험등 다양한 교육을 받을수 있다. (교육신청 일산소방서 교육홍보팀 031)930-0331)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