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맹골마을 영농조합법인과 마을기업 지정 체결

[지뉴스데일리 강영한 기자] 양주시는 시청에서 맹골마을 영농조합법인(대표자 백종하)과 마을기업 지정(2차) 약정 체결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은미 일자리환경국장과 백종하 맹골마을 영농조합법인 대표 및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담당자 등이 참여했다.

‘맹골마을’은 남면 매곡리에 소재지를 두고 회원 9명이 참여하는 마을기업으로 지난 2022년 경기도 마을기업 공모사업에 지원하여 같은 해 마을기업으로 지정됐으며 올해 재지정(2차)되어 다시 한번 보조사업을 진행한다.

맹골마을 주변에는 감악산과 신암저수지, 효촌저수지 등이 위치하여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청정지역으로써 지역자원을 활용한 치유마을 프로그램, 도자기·치즈 만들기, 한지·칠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약정 체결을 통해 ‘맹골마을’은 마을기업 사업비로 3천만원을 보조금으로 지원받게 되며, 이 보조금은 마을기업 운영에 필요한 제품개발, 교육, 컨설팅 등에 필요한 경비에 쓰이게 될 예정이다.

백종하 ‘맹골마을’ 대표는 “마을기업 운영을 통해 마을 구성원이 하나되어 활력있는 마을로 거듭나고 지역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는등 지역활성화에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은미 일자리환경국장은 ‘맹골마을’이 마을기업으로 재지정된 것에 축하를 전하면서 “양주시는 마을기업 분야에 아낌없는 지원으로 마을기업 육성에 더 박차를 가하겠으며, 맹골마을이 마을기업 운영을 통해 희망찬 양주시를 만드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대와 당부를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