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뉴스데일리 황수영 대기자] 포천시는 지난 14일 영북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영북면 도시재생 활성화 변경안에 대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공청회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부진한 사업의 대책을 수립한 뒤 보완해 도시재생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주민공청회는 전문가, 도시재생센터 센터장, 영북면 주민,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영북면 도시재생 경과보고, 활성화 계획 변경(안) 설명, 전문가 토론, 주민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영북면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의 변경안은 ▲복합문화광장 조성 ▲상인지원 거점시설 신축 ▲친환경 관광주차장 조성 ▲다목적 복합문화센터 신축 ▲주택(상가) 정비사업 등이며, 이번 주민공청회에서는 영북면 상권 및 운천시장의 활성화와 노후된 주택 및 상가에 대한 정비를 요청하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포천시 관계자는 “사업환경의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의 일부를 변경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포천시,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가 성공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후 변경안에 대해 포천시 의회의 의견 청취 과정을 거친 뒤 국토교통부의 변경 결과에 따라 활성화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