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사회복지사협회, 정기총회 개최

[지뉴스데일리 황수영 대기자] 연천군사회복지사협회는 지난 28일 연천군종합복지관 소강당에서 2024년 연천군사회복지사협회 정기총회와 신임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연천군지회(연천군사회복지사협회)는 2024년 2월 23일 선거관리위원회 K-voting을 통해 제5대 허금주 회장이 재선됐다. 이번 총회에서는 예비 사회복지사 장학증서 전달, 신임 회장 취임, 2023년 사업결과 및 결산(안)과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통과시켰으며, 제5기 임원을 선출했다.

연천군사회복지사협회 회장 허금주는 새로운 임기 동안 사회복지 관련 기관장 간담회 및 실무자 간담회를 통해 소통하는 지역사회복지를 만들고, 연천군 사회복지사들이 보수교육을 관내에서 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에 요청하겠다고 했다. 또한 연천군사회복지사협회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단체로 만들어 가기 위해 예비 사회복지사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앞으로 사회복지 관련 기관 및 단체에서 운영하는 카페와 제로웨이스트가게 '순환카페1.5'와 연대하여 환경을 생각하는 카페운영 방식을 모색하고 실천적 대안을 제시하여 연천군에서 자연과 환경을 위한 카페 운영 방식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라고 했다.

2015년 창립한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연천군지회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한 지역 내 사회복지 관련 시설 및 기관에서 활동하는 사회복지사 및 시민사회복지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190여명의 회원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