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총회·마을축제 개최, 자치계획안 기획 등 수행

행신1동 주민자치회가 주민총회에서 주민 투표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2023년도)

[지뉴스데일리 강영한 기자] 고양특례시 행신1동이 1월 25일부터 2월 21일까지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행신1동에 1년 이상 거주한 만 18세 이상 주민이라면 누구나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지원할 수 있다.

주민자치회는 마을의 발전과 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이 스스로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의견 수렴, 방안 모색을 하는 주민대표기구다.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선정되면 2년의 임기 동안 주민총회 및 마을축제 개최, 자치계획안 기획과 의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행신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주민총회를 열어 2024년도 주민자치사업을 의결하고, 마을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행신 숲 속 책 여행’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는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우리 동네 작은 영화관 등의 신규 마을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최만호 행신1동장은 “행복하고 쾌적한 마을살이를 위해 힘쓰는 행신1동 주민자치회가 신규 위원을 모집한다.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구비서류를 갖춰 행신1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등의 구비서류는 고양시 누리집 ‘주민자치 소식’ 게시판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