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이렇게 말할 수 있다.’ 100인 원탁토의 패널 참석

김호겸 경기도의원, 100인 학부모와 원탁토의... 경기교육 환경개선을 위한 해법 모색

[지뉴스데일리 강영한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호겸 의원(국민의힘, 수원5)이 13일 수원시 장안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원탁토의에 패널로 참석하여 교육환경개선 학부모연합회(회장 정천근) 학부모 100인과 함께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번 토론회는 “우리는 교육환경을 위해 이렇게 말할 수 있다”라는 주제로 교육환경개선 학부모연합회가 주최했으며, 경기도의회 김호겸 의원과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을 비롯하여 경기도교육청 담당 장학사와 학부모회, 운영위원회, 녹색연합회, 학폴연합회의 회장과 회원 등 100인이 함께 경기미래교육에 대한 고민과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모인 자리로 올해로 제9회를 맞이했다.

이날 토론은 분야별 패널들 발표를 시작으로 8명씩 12개의 모둠별 원탁토의 배열을 갖추고 각 모둠에서 모은 의견을 토대로 환경개선을 위한 논의와 해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도출했고, 각 분야별 패널들 발표를 끝으로 원탁토의를 마무리했다.

이날 김호겸 의원은 “대한민국을 바꾸는 것은 정치가 아니라 교육이 그 역할을 해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며, “여러분들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으므로 우리 아이들에게 더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주민참여예산 등 다양한 참여를 통해 목소리를 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경기교육의 미래를 위해 학교에서는 ‘인성교육’, 가정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식사 자리에서 식사예절과 대화로써 이루어지는 ‘밥상머리교육’을 통해 학교와 가정의 공백을 메울 수 있도록 인성함양을 위한 종합적 교육이 필요하다”며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는 학부모교육도 반드시 필요하며 횟수로 정리되는 형식적 교육이 아닌 위촉된 전문가가 행하는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앞으로도 학교폭력을 줄이고 교권을 보호할 수 있는 방향의 학부모교육 활성화를 위해 도교육청 관계자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해 나가겠다”며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도의원으로서 이 자리에서 나온 학부모님들의 다양한 고견들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과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