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현의원_의정보고회

[지뉴스데일리 강영한 기자] 이재정 국회의원(민주당, 재선)은 지난 9일, 안양남부새마을금고 본점 대강당에서 2023 의정보고회 ‘우리 지금, 함께 하는 동안’을 열고, 지난 4년여의 의정활동 성과를 보고했다.

이날 의정보고회는 산업계, 노동계, 기관, 시민사회단체 등 주민 1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양시동안구을 지역구 김도현 시의원(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을 비롯한 시의원, 도의원의 의정보고도 이어졌다.

이재정 국회의원은 의정보고를 통해 ‘헌정사상 최초’ 여성 국회 산업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장으로서 추진해 온 산업경제 육성, 소상공인 지원 등의 성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안양시를 기업하기 좋은 도시이자, 소상공인 친화도시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 2020년 총선에서 5선의 심재철 의원(국민의힘)을 꺾고 재선에 성공한 이 의원은 안양교도소 이전을 위한 법무부 MOU 체결, 호계데이터센터 건립 무산, 동인선 및 GTX-C노선 추진 등 지역의 굵직한 숙원사업을 체계적으로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날 의정보고에 나선 김도현 안양시의원은 “전국 최초 조례를 비롯해 15건의 대표발의, 학교예산 21.7억여원 확보, 1천여회 언론보도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500일의 시간을 보냈다”라며 “앞으로도 청년에게 희망이, 상인에게 힘이, 약자에게 믿음이 되는 안양을 만들어 가기 위해 이재정 국회의원과 함께 유능한 공감으로 일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 이해찬 상임고문의 축전을 비롯해 홍익표 원내대표,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장, 박정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이학영, 강득구, 김용민, 임오경, 최혜영 국회의원 등의 축사가 이어졌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