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

[지뉴스데일리 강영한 기자] 이재영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제1회 경기도 상인의 날’ 행사에서 경기도상인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재영 의원은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부천의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은 물론 경기도 상인의 애로사항을 모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에 정책 제안 등 경기도 상인들을 위해 힘써왔다.

최근에는 국회와 기초의회가 함께 머리를 맞대야 한다는 의견을 내어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에 국회의원과 시의원을 초청하며 확대회의를 주관하기도 했다.

특히 이재영 의원은 작년 11월, ‘2023년 경제실 예산안’ 심의 당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상인들을 위한 역할이 컸다. ‘전통시장 혁신형 마케팅 사업’, ‘상인동아리 지원 사업’, ‘전통시장매니저 사업’ 등 삭감되는 사업에 대해 ‘지역화폐 예산도 불안한데 상인들을 위해 증액을 한다거나 추경에 편성하여 사업이 계속해서 이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재영 의원은 “경기도의원으로서 내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경기도 상인의 날 첫 번째 행사에 초대된 것도 기쁜데, 감사패를 수상한 것은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앞으로도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더 좋은 정책을 고민하고 더 나은 환경으로 일하는 환경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