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걷GO, 타GO, 즐기GO '생태교통 수원 뉴페스타' 시민들과 함께 해

생태교통 수원 뉴페스타

[지뉴스데일리 강영한 기자] 수원특례시의회는 지난 21일 화성행궁 일원에서 열린 ‘생태교통 수원 뉴페스타’에 시민들과 함께 탄소 중립을 위한 실천에 동참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주요 내빈, 관계자 및 시민 등이 참석했고, 생태교통 퍼레이드, 기념사 및 축사,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김 의장은 “기후 위기는 우리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이며,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린다. 오늘의 행사가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작은 실천부터 함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노력은 이제 피할 수 없는 길이며, 모두가 함께 가야만 하는 길이기에 수원시의회는 시민분들과 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해 항상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시민들이 함께 환경을 생각하며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부스, 거리공연 및 체육·요리경연 대회 등이 함께 진행됐다.

‘생태교통 수원 뉴페스타’는 2013년 생태교통 수원 10주년을 기념한 행사로 생태교통 확산을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 도시를 조성하고자 오는 23일까지 화성행궁 일원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