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읍면동과 우수 실무분과,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 지역사회 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지역내 사회보장 기관들의 연계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하는 협의체로, 포천시 지역사회복지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포천시는 매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가보고회를 개최하고,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그동안 고생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만 간소하게 진행했다.

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유공자 표창 /사진=포천시
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유공자 표창 /사진=포천시

표창 수여식은 철저한 방역속 훈격별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하였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읍면동(소흘읍, 군내면, 선단동) 및 우수 실무분과(장애인, 고용자활, 건강노인)에 대한 시상과 함께 우수 위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아울러 지난 2년간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실무위원장을 맡았던 전임 위원장에 대한 공로패 수여로 그동안에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사회복지 최일선에서 열정을 갖고 활동하는 모든 수상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지치고 힘든 시기인만큼 우리 주변에 소외되고 어려운 분들이 없는지 더 세심히 살펴 봐 주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