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지뉴스데일리 황수영 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2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새로운 포천 건설’이란 주제로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백영현 시장과 간부공무원 및 출자․출연기관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추진성과 점검 및 2024년 주요현안 사업 업무보고, 시장 당부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보고회에서 “2023년이 현장 중심의 소통으로 미래 포천의 초석을 다지는 해였다면, 2024년은 그간의 노력을 토대로 시정 정책에 속도를 더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낼 때다”라며, “이를 위해 포천의 랜드마크가 될 ▲청성산 종합개발사업 ▲포천천 블루웨이 조성사업 ▲포천-철원 고속도로 연장사업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 등 교통 인프라 확충 및 역세권 개발과 도심권 정주환경 개선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 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정책기조에 따라 추진 중인 민관군 드론 첨단방위산업단지 기회발전특구 조성(舊6군단사령부 일원)과 한탄강 관광 평화경제특구 지정 등을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하겠다”며, “정부의 긴축 재정 기조로 내년도 재정 여건이 녹록지 않은 상황이지만, 새로운 포천을 향한 시민의 기대에 부합할 수 있도록 더 빠르고 완성도 있게 주요 사업들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