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민생규제 혁신과제 대국민 공모
상태바
포천시, 민생규제 혁신과제 대국민 공모
  • 황수영 기자
  • 승인 2020.02.2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219일부터 319일까지 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 민생규제 혁신과제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총 5개 분야로 포천시민은 물론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과 단체, 학교에서도 응모할 수 있다.

응모된 제안은 소관부서의 의견수렴 및 예비심사, 최종심사를 거쳐 올해 11월경 우수과제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며, 채택된 과제는 최우수상 50만원(1), 우수상 30만원(3), 장려상 10만원(16)의 시상금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지난해 포천시는 공모전을 거쳐 개발행위허가 및 건축허가시 조경 및 준공 조건 개선을 건의해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공모 신청은 포천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제출서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 우편, 방문을 통해 제출가능하며, 단순 건의·민원사항, 세금감면·보조금 지원, 기 제안 채택과제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대국민 공모를 통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개선할 것이며 공모전이 성공할 수 있도록 현장의 문제점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국민과 기업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