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인구문제, 민·관 협력 거버넌스에서 답을 찾다!
상태바
포천시 인구문제, 민·관 협력 거버넌스에서 답을 찾다!
  • 황수영 기자
  • 승인 2020.02.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인구정책위원회 발족
포천시 인구정책위원회 발족/사진=포천시
포천시 인구정책위원회 발족/사진=포천시

포천시는 저출산·고령화 및 지속적인 인구 유출 등 포천시가 직면한 인구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효과적인 인구정책 발굴을 목표로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고자 지난 130일 포천시 인구정책위원회를 발족했다.

포천시 인구정책위원회는 일자리·주거·결혼·임신·출산·양육·교육·공동체·문화·복지·교통 등 인구정책 관련 분야 전문가 및 시민대표로 구성된다.

이날 행사는 인구정책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시작으로 포천시 주요 인구 유입 시책과 2020년 신규 추진사업에 대한 설명, 토의 및 안건심의의 순으로 이어졌다.

심의 안건은 포천시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실시, 참석위원들은 지역의 성장동력인 인구 유입을 위해 중장기 인구정책의 발전 방향 및 비전 수립, 지역 맞춤형 인구정책 개발, 인구정책 추진체계 정비 등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심층적으로 논의했다.

포천시는 이를 바탕으로 2020년 상반기 중 포천시 인구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해 포천시가 직면한 인구감소의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포천시 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우리 시가 그간 일궈낸 성과를 바탕으로 올 한해는 포천시만의 특색있는 지역 맞춤형 인구정책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갖춘 도시,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