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근면·자조·협동의‘새마을운동 정신’기반,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건설 노력 당부

포천시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와 오찬 간담회

[지뉴스데일리 황수영 대기자] 포천시는 8일과 13일, 새마을지도자포천시협의회 및 포천시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새마을운동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오찬 간담회를 진행했다.

포천시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로 나누어 진행된 간담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조규석 새마을지도자포천시협의회장, 이정순 포천시새마을부녀회장 및 읍면동 지도자, 부녀회원 등 총 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사회 내 새마을운동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 참석한 읍면동 지도자 및 부녀회원들은 회의참석 수당 지급 및 예산 증액 등 적극적인 포천시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새마을운동 추진 관련 각종 건의 사항과 각종 읍면동 현안 사항에 대해 가감 없이 의견을 전달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시새마을회 읍면동 지도자 및 부녀회원들이야 말로 지역사회 내 새마을운동을 전개하는 데 주요한 중심 축”이라고 강조하며,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운동 정신’을 기반으로 ‘더 큰 포천, 더 큰 행복’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해 달라”고 지도자 및 부녀회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사)포천시새마을회는 산하에 ▲새마을지도자포천시협의회 ▲포천시새마을부녀회 ▲직장새마을운동포천시협의회 ▲새마을문고포천시지부 등을 두고 있으며, 지역사회 내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 문화 조성과 탄소중립 실천 및 연대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