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일자리 박람회 추진 협의회 개최
상태바
포천시, 일자리 박람회 추진 협의회 개최
  • 황수영 기자
  • 승인 2019.03.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취약계층 구인․구직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27일 지역 내 취업취약계층 구인․구직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2019 포천시 일자리 박람회”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4060 세대, 경력단절여성, 청년층 등 계층별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한 “2019 포천시 일자리 박람회”개최와 관련하여 기관별로 이루어지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상호연계하고 지역특성에 따른 고용정보를 통합하여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추진하기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오는 4월 18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19 포천시 일자리 박람회”는 기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포천시에 거주하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되며 관내 우수기업 3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구인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체는 적합한 구직자를 채용하고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에게 최적의 취업기회를 제공한다. 박람회에 참여하였으나 일자리를 찾지 못한 구직자는 고용안정정보망에 등록, 구인 업체를 찾을 때까지 사후관리할 예정이다.

포천시 노인복지관 관계자는 “박람회를 찾은 노인 구직자들이 관심있는 기업정보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는 홍보물 등을 제공해 노인 취업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각 기관별 의견을 수렴하고 계층별 분산된 구직자들 수요를 통합하여 시민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을 제공하는 박람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