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익범 특별검사팀 활동기간 연장 촉구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7일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으로 김경수 경남도지사에 대한 구속영장실질심사가 예정된 오늘 더불어민주당에 허익범 특별검사팀의 활동 기간 연장 협조를 촉구하고 나섰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특검법에 따라 수사가 이뤄지고 있는데 특검이 끝나면 특검을 특검하겠다고 공갈·협박하는 더불어민주당이 도대체 어느 나라 집권당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드루킹) 사건의 실체와 진실을 밝히기 위해 특검기간 연장을 신청해야 한다"며 "드루킹특검을 수용했던 민주당도 특검 수사 연장에 협조해줄 것을 거듭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국회가 국민을 대표해 특검법을 국회 본회의에서 여야 합의로 처리한 특검법이고, 그래서 특검수사가 이뤄지고 있다"며 "이 특검을 마치고 나면 '특검을 특검하겠다'고 공갈·협박하는 민주당 지도부의 인식은 도대체 어느 나라 집권당의 인식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같은날 한 라디오 출연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협치를 원한다면 드루킹 특검에 대해 성의 있는 답변을 해야 했는데 문 대통령은 일언반구도 없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온 국민의 시선이 특검에 쏠려 있는데 대통령만 실체적 진실 규명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것인지 의아하지 않을 수 없다"며 "특검은 수사 기간 연장을 신청하고, 민주당도 수사 기간 연장에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법원은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다"며 "법원의 공명정대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했다.
 
반면 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전혀 없고 성실히 조사에 임한 김 지사에게 무리하게 영장을 청구하는 것은 이번 사건을 '드루킹 사건'이 아니라 '김경수 사건'으로 엮고자 하는 정치적 의도"라며 "특검의 행태에 분명하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