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제5기 장학생 결연식 이후 첫 ‘여름정기멘토링행사’ 진행

국내 최대 전시컨벤션센터 킨텍스(www.kintex.com, 대표 이한철)가 오는 17~18일 양일간 킨텍스 장학생 및 고양시의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킨텍스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07년부터 5회째를 맞는 올해까지 ‘킨텍스 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수여식과 멘토링 결연식’을 진행해 오고 있다.

제5기 장학생 결연식 이후 첫 정기멘토링 ‘여름정기멘토링행사’가 오는 17일 킨텍스 5기 장학생 및 멘토 40명을 대상으로 물놀이테마파크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킨텍스 멘토와 멘티가 물놀이와 단체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아 고양시 다문화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킨텍스 하계장기문화 전시 ‘스폰지밥의 해피월드’에 초청한다. 하계문화전시체험은 오는 18일 고양시 가족여성과 드림스타트 지원대상 아동과 다문화가정 아동 10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스폰지밥의 해피월드는 더운 여름 실외행사를 즐기기 힘든 가족을 위해 아이와 함께 물놀이를 즐기며,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실내 수영장이다.

킨텍스 이한철 대표는 “어려운 환경 속에 다소 문화행사를 접할 기회가 적은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무료로 문화행사에 초청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