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리싸이클 헬스기구”로 물품나눔 참여

KB국민카드는 지난 11일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를 통해 8대의 헬스기구를 고양시 관내 5개 경로당과 덕양노인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이번에 지원된 헬스기구는 KB국민카드 본사직원들의 건강증진용으로 사용되던 리싸이클(recycle)제품으로 KB국민카드사는 전문업체의 안전점검과 수리를 통해 신제품처럼 새단장한 제품으로 알려졌다.

KB국민카드 관계자에 따르면, 대당 수백만원에 이르는 헬스기구가 회사 내부사정으로 사용 기회가 없어지게 되면서 이를 필요로 하는 기부처를 찾던 중 고양시의회 권순영 시의원으로부터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하는 고양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연계를 통해 덕양구 관내 복지관과 경로당에 전달하게 된 것이라고 알려졌다.

이날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현장에서 제품설치를 지켜보던 권순영시의원은 “많지 않은 수량이지만,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에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연계사업을 요청했는데,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면서 KB국민카드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는 고양시가 전국 최초로 민・관거버넌스형 복지나눔 운동으로 추진하는 나눔문화 확산사업으로 경제나눔 뿐아니라 외식/생활용품/교통/ 교육/문화/예술/보건/의료/위생/공간/법률/재능/시간/지식 등 무엇이든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따뜻한 복지도시를 지향하는 사업으로, 고양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031-965-0630), 고양시 사회복지 협의회(031-922-5784)에서 신청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