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파크 수상안전교실∙스노우파크 빙상체험교실 등 교육 활동 인정

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가 파주교육지원청이 수여하는 감사장을 수상했다.

원마운트는 파주교육지원청 주최로 12월 30일 열린 ‘제13회 파주교육대상 및 교육활동유공 표창 수여식’에서 교육 기부 부문 감사장을 받았다. 원마운트 테마파크 시설을 활용한 교육 지원 활동을 인정받은 결과다.

앞선 4월 1일 원마운트는 파주교육지원청과 MOU를 맺고, 놀이공간인 테마파크 공간을 파주시 관내 초∙중∙고교 학생들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 교육 복지 혜택을 제공해왔다.

스노우파크에서는 스케이트 강습을, 워터파크에서는 수상안전교육을 파주시 33개 학교의 학생 166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파주 학생들이 테마파크 입장권을 정상가보다 약 60% 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해 금전적인 지원 또한 아끼지 않았다.

이 같은 활동에 대해 파주교육지원청 홍성기 교육장은 “원마운트가 파주교육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교육기부 활동을 선도해왔다. 교육기부 확산과 파주 혁신 교육 발전에 기여한 데 대해 감사한다”며 감사장을 수여했다.

그 동안 원마운트는 인근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체험 교육을 지원해왔다. 학교 교육 과정 만으로 경험하기 어려운 동계스포츠 체험 및 기초 안전교육, 물 속에서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수상안전교육 등을 진행해 공익성을 인정받았다.

경기관광공사는 최근 스노우파크 빙상체험교실을 ‘2015 경기관광 체험프로그램’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했으며, 서울시교육청도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와 워터파크를 ‘서울학생배움터’로 인증해 지난 9월부터 자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