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구, 폴란드 청소년 홈스테이 실시

고양시 일산동구(구청장 임용규)는 지난 1일, 청소년 교류 차 방한한 폴란드 청소년 10명(Iwona Malinowska 등 10명)과 고양시민 5명(이학래 등 5명)을 대상으로 ‘2011 제5차 폴란드 청소년 홈스테이’를 실시했다.

이들은 1박2일 동안 고양시 호스트 가정에 머물면서 삼겹살, 불고기 등 한국 음식 맛보기와 윷놀이 등을 즐기는가 하면 밖에서는 웨스턴 돔, 호수공원, 행주산성 등을 둘러보며 한국 문화와 고양시에 흠뻑 빠져보는 아주 특별한 경험을 했다.

이중 호스트 가족과 함께 한국음식 만들기 체험을 한 Kamila Marta(19세, 여) 씨는 “처음 맛 본 한국김치는 입안이 얼얼할 정도로 맵지만 계속 입맛 당기는 무언가가 있는 것 같았다”며 “또한 김밥은 만드는 과정이 너무 재밌었고 입맛에도 맞았다”고 전하며 한국에 온 이후 한국음식 테스터가 된 것 같지만 무척 즐겁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호스트 심용보(남, 48세) 씨는 “자녀와 같은 고교생이라 그런지 굉장히 빨리 친숙해 지고 더 정감 있게 지낸 것 같다. 서로의 첫인상, 방문소감, 생활담 등을 소재로 이야기를 나누며 즐겁게 보냈다”며 한국에 대해 좋은 인상과 추억을 간직하고 고국으로 무사히 돌아가기를 기원했다.

올해 5회차 홈스테이 운영을 통해 110명의 베트남, 브루나이, 터키 등 세계 곳곳의 방문객들에게 우리 문화와 고양시를 소개한 바 있는 일산동구는 앞으로도 고양시민과 함께 활발한 홈스테이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