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상담회, MD 컨설팅 등 산업전시회로서의 역량 강화, K-뷰티산업의 성장 이끌 것

제6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BEAUTY EXPO 2014)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코트라가 주관하는 K-BEAUTY EXPO 2014는 유망 국내 뷰티 기업을 세계에 소개하고, 최신 뷰티트렌드를 한자리에서 읽을 수 있는 뷰티 전문 산업박람회이다. 본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국제전시인증을 2회 연속 획득한 바 있다.

‘K-BEAUTY를 세계로’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올해 진행되는 수출상담회는 예년보다 더욱 공고화하여 추진 중이다. 작년,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었던 중동, 러시아, 동남아시아를 전략국으로 선정하여 구매력있는 130여명의 바이어를 선별·초청하고, 이들과의 사전 온라인 매칭 프로그램을 9월 오픈하여 참가업체와 정보를 교류중이다. 바이어와 참가업체는 관심품목을 설정하여 서로간 원하는 정보를 요구·습득할 수 있고 이 과정을 통해 현장 미팅 스케쥴을 확정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참가기업 성과 창출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B2B전문 산업박람회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MD 컨설팅프로그램은 국내 주요 유통 기업의 MD들을 초청해 참가기업이 원하는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어떤 필수요건들이 있는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현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장점 및 부족한 점에 대해 현실적 조언을 해주는 B2B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또한 참가업체의 신제품, 신기술 개발을 독려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선전하기 위해 ‘K-BEAUTY 10’ 혁신제품 선정 프로그램을 새롭게 기획하여 추진 중이다. 참가업체가 출전한 제품들은 동남아시아 뷰티 전문 매체 3곳에서 기술 우수성과 혁신도, 산업기여도, 대중친화도를 고려해 투표를 실시하고 최종 10개가 선정될 예정이다.

한편 행사장을 찾는 일반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과 부대행사는 온라인 SNS 및 블로거들을 통해 활발하게 퍼져나가고 있는 추세다. 특히 ‘온스타일 겟잇뷰티'와 함께하는 뷰티토크콘서트는 유익성과 재미를 함께 갖춘 스타와의 면대면 소통 이벤트로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김재경 MC와 서수민 원장, 박보람이 출연하여 허심탄회하게 뷰티 시크릿을 공유하고 박보람의 팬싸인회 및 미니콘서트를 열어 열기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일반 관람객들이 기대중인 또 다른 프로그램으로는 10월 30일, 31일, 11월 2일 세차례에 거쳐 진행되는 Live 뷰티홈쇼핑이 있다. 박람회 특가 가격으로 각종 뷰티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무대 프로그램으로 쇼호스트와 함께 관람객들은 그동안 사용해보지 못했던 신제품이나 고가의 제품에 대해 정보를 얻고 저렴하게 구입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중소기업 제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처럼 K-BEAUTY EXPO 2014는 뷰티에 관심이 많은 남녀노소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피트니스, 이너뷰티 푸드와 함께하는 건강한 뷰티 트렌드를 습득할 수 있고, 각 분야별 산업 동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앞으로 개막까지 뷰티박람회 공식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는 100여 가지의 경품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을 한 인원들은 무료입장 가능하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