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을 뒤흔드는 노래, 폭발적인 안무, 초호화 캐스팅으로 뜨거운 감동

2013년 하반기 최고 인기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가 드디어, 고양에 온다.

2005년, 2006년, 2011년 세 차례의 프랑스 오리지널팀 내한 공연을 통해 세종문화회관 역대 최다 관객 동원을 기록한 이 작품은 2007년 한국 배우들에 의해 한국어 버전으로 초연되며 큰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라이선스가 종료된 2009년 이후로는 한국어 무대를 만나볼 수 없어 아쉬움을 남겼다.

그로부터인 4년 후인 올해, 다시 무대에 오른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한국어 라이선스 버전은 명불허전의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며 관객들의 사랑에 힘입어 2013년 하반기 최고 인기 뮤지컬로 떠올랐다.

(재)고양문화재단(이사장 최성 고양시장, 대표이사 안태경) 주최로 선보이는 고양 공연은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총 5회에 걸쳐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뮤지컬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잘 알려진 빅토르 위고(Victor Hugo)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15세기 프랑스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을 배경으로 집시 여인을 사랑한 콰지모도의 슬프고도 애절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 작품의 가장 큰 특징 가운데 하나는 성 쓰루(Sung Through) 형식이라는 점으로, 대사 없이 아름다운 선율로 이뤄진 50여곡의 노래만으로 공연이 전개된다.

아울러 20여명의 무용수가 등장하여 현대무용, 발레, 브레이크댄스는 물론 곡예 수준의 역동적이고 폭발적인 안무를 선보인다.

하지만 이번 공연이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한 작품에서 접하기 힘든 국내 최정상 뮤지컬 배우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였다는 점이다.

먼저 <노트르담 드 파리>의 주인공이자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를 향한 헌신적이고 안타까운 사랑을 선보이는 종지기 콰지모도 역은 홍광호와 윤형렬이 맡는다.

콰지모도의 마음을 사로잡은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는 윤공주가 연기하며,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화자이면서 때로는 작품 속 인물이 되기도 하는 음유시인 그랭구와르 역은 마이클 리와 전동석이 담당한다.

이외에도 에스메랄다에 대한 강렬한 욕망과 집착으로 파멸의 길을 걷게 되는 신부 프롤로는 민영기와 최민철, 에스메랄다의 보호자이자 집시들의 지도자 클로팽은 문종원과 조휘가 각각 연기한다. 에스메랄다가 사랑하는 매력적인 근위대장 페뷔스 역은 김성민과 박은석, 그의 약혼녀 플뢰르 드 리스 역은 신예 이정화와 안솔지가 맡는다.

최고의 배우들이 총집결한 2013년 하반기 최고 인기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고양 공연은 연말의 강추위를 녹이기에 충분할 만큼 뜨거운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