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구청장 임용규)는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본부 일산스피존(지점장 정병찬)으로부터 불우이웃돕기 성품으로 자전거 30대를 기탁 받아 18일 저소득 및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일산스피존에서는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본부의 뜻에 따라 1998년 이후 지속적으로 관내 복지시설 및 저소득 계층, 청소년장애인, 일반장애인, 독거노인, 저소득 자녀 등 전 계층에 사랑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4월에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벧엘복지재단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부금 100만원을 지원하였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양시 청소년수련관 지적장애인 동아리(맑은영혼) 풍물교실 회원의 5월 공연을 위해 기부금 2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6월 중에는 일산지역 저소득가정에 여름김치를 제공하고자 여름김장 행사를 갖고, 독거노인에게는 초여름 보신용 건강삼계탕을 대접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임용규 일산동구청장은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는 일산스피존에 먼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는 단체나 개인이 더욱 많아져서 저소득층들에게 커다란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정병찬 일산스피존 지점장은 “저소득계층 및 장애계층, 아동 청소년계층, 독거노인계층 등에 사랑 나눔의 온정을 따뜻이 밝혀 녹색성장시대에 부응하는 시대적 사명과 건전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