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니어 43명, 시니어 42명? 총 85명, 꿈놀이터 지킴이단 위촉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4월 2일 소리울도서관 아트리움에서 「2021년 제1대 꿈놀이터 지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오산 마을 교육 공동체 공감토크(사진제공=오산시)
오산 마을 교육 공동체 공감토크(사진제공=오산시)

이날 곽상욱 오산시장, 박찬식 오산경찰서 생활안전과 계장을 비롯한 어린이·청소년 의회 의장, 부의장, 꿈놀이터 지킴이단 대표 9명 및 온라인 참석자 26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하였으며, 「2021년 제1대 꿈놀이터 지킴이단」 발대식을 통해 꿈놀이터 지킴이단 운영 방향 전달 및 활동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꿈놀이터 조성사업 소개영상을 시작으로 꿈놀이터 지킴이단 85명의 위촉장 수여, 곽상욱 오산시장 외 내빈 축사, 시장님 질문 있어요?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꿈놀이터 지킴이단은 4월 10일부터 매달 2회 전문가들의 교육을 받아 아이들 스스로 꿈놀이터를 직접 운영하고 관리하여 자립심과 자부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꿈놀이터를 금년도에 2개소, 2022년도에 3개소를 더 조성하여 꿈놀이터 지킴이단을 통해 아동이 직접 시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증대시키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아동 정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