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Gen.G, 5주 차 위클리 파이널 승리 및 30만달러 상금 획득해 누적 88만달러 기록
3월 23일부터 28일 오후 7시, 대장정 마무리할 경기 진행

3월 20일과 21일 진행된 5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 한국의 Gen.G(젠지)가 킬 포인트를 쌓으며 합산 45킬 76포인트로 승리를 차지했다. Gen.G에 이어 라틴아메리카의 META Gaming, 중국의 infantry, 유럽의 Digital Athletics가 2, 3, 4위에 자리했다. 5주 차 위클리 파이널에 진출한 나머지 한국 팀은 T1이 11위,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가 15위에 머물렀다.

PGI.S 5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사진제공=펍지)
PGI.S 5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사진제공=펍지)

 

Gen.G는 이로써 5주 차 상금 30만달러에 팬들의 크라우드 펀딩 등을 합해 현재까지 누적 상금 88만달러 이상을 획득하며 PGI.S 챔피언 자리에 가까워졌다.

23일부터 25일까지 마지막 주 위클리 서바이벌 경기가, 27일과 28일 위클리 파이널이 펼쳐져 최종 누적 상금에 따라 PGI.S 챔피언이 가려진다. 마지막 주 위클리 파이널 승리팀은 50만달러의 상금을 차지해 끝까지 예측할 수 없는 치열한 대결이 예상된다. 그뿐만 아니라 매주 승리팀을 예측하는 Pick’Em(픽뎀) 챌린지 이벤트를 통한 팬들의 크라우드 펀딩 금액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PGI.S는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돼 유럽, 북아메리카, 라틴아메리카, 동남아시아 등 오프라인으로 참가하는 팀들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스튜디오파라다이스에서 일본·중국·차이니즈 타이페이 등 현지에서 참가 가능한 팀은 온라인으로 매주 배틀로얄 대결을 펼치고 있다.

PGI.S 한국어 중계는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틱톡, 네이버TV 공식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PGI.S를 기념해 가수 에일리와의 컬래버레이션 신곡 ‘Believe’가 23일 낮 12시 발매된다. 배틀그라운드 팬으로 유명한 에일리의 매력적인 보컬과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 강렬한 드럼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곡으로 발매 전부터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대회 마지막 날인 28일 오후 7시 오프닝 공연으로 에일리의 축하 무대도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