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농·축협, 재난기본소득 매출 이익금 (재)포천시교육재단에 기부./사진=포천시
포천시 농·축협, 재난기본소득 매출 이익금 (재)포천시교육재단에 기부./사진=포천시

[지뉴스데일리=포천]포천시 관내 농·축협(회장 안황하)은 지난 23일 재난기본소득 매출 이익금 중 3억 원을 (재)포천시교육재단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전국 농협 가운데 재난기본소득 이익금을 사회에 환원한 첫 사례로, 농협 조합원에게는 이익금의 일부를 배당하고 일부는 다시 포천시 인재 양성을 위해 기부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섰다.

안황하 관인농협장은 “포천시 재난기본소득으로 얻은 수익금 일부를 포천시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고자 포천시교육재단에 기탁하게 되었다.”라며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이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관내 농·축협은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일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교육재단 박윤국 이사장은 “관내 9개 농?축협 조합장님들의 통 큰 기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포천 지역 아이들이 포천의 미래를 밝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지난 4월 전국 최고 금액인 1인당 4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한 바 있으며, 재난기본소득 사용 금액은 총 562억 8천만 원으로 이 중 23.4%에 해당하는 131억 9천만 원이 농협에서 사용됐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