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희 부의장, 활발한 경기여성네트워크로 경기 성평등 정책 확산해야
상태바
문경희 부의장, 활발한 경기여성네트워크로 경기 성평등 정책 확산해야
  • 최광묵 기자
  • 승인 2020.10.2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성의원들간의 협력과 소통의 장
◎ 여성들이 불평등을 해소할 정책 마련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남양주2)은 지난 23일(금) 수원 밸류하이엔드 호텔에서 열린 “경기여성네트워크 경기여성활동가 워크숍”에 참여해 격려했다.

문경희 경기도의회 부의장,활발한 경기여성네트워크로 경기 성평등 정책 확산해야! (사진제공=경기도의회)
문경희 경기도의회 부의장,활발한 경기여성네트워크로 경기 성평등 정책 확산해야! (사진제공=경기도의회)

문 부의장은 “올해 경기여성네트워크가 경기여성단체들과 도의회 내 여성의원들간의 협력과 소통을 도모한지 10주년이 되었다”며, “10년을 넘어서는 시점에서 현장의 서사를 담은 ‘정치’ 이야기를 할 공간으로 경기여성네트워크가 플랫폼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토대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슬기롭게 살아가기 위한 지혜와 여성들이 불평등을 해소할 정책 마련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여성정책네트워크는 2010년 지방선거를 마치고, 2010년 12월 경기도여성의원 19명과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경기여성연대, 경기여성단체연합, 경기자주여성연대가 함께 성평등한 경기도정 실현을 위하여 발족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안혜영(더민주, 수원11), 원미정(더민주, 안산8), 정윤경(더민주, 군포1), 김은주(더민주, 비례) 의원을 비롯하여 최순영 경기여성연대 대표, 이정아 경기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 이은정 경기자주여성연대 대표, 김민정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사무처장 등 지역 여성활동가 4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