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유망 해외 전시회 판로개척 지원으로 코로나19 넘는다
상태바
경기도,유망 해외 전시회 판로개척 지원으로 코로나19 넘는다
  • 최광묵 기자
  • 승인 2020.10.1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도내 유망 중소 수출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
◎ 2020년도 해외전시회 온라인 단체관 참가 지원사업
◎ 코로나19 확산으로 막힌 수출길을 개척

경기도가 코로나19’ 위기 극복 차원에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도내 유망 중소 수출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2020년도 해외전시회 온라인 단체관 참가 지원사업12일부터 본격 시작된다.

경기도청 전경(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청 전경(사진제공=경기도)

이번 사업은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에서 열리는 유망 전시회의 단체관 참가를 지원, 코로나19 확산으로 막힌 수출길을 개척하고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FTA활용지원센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원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가 주관한다.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중소기업들이 해외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 직접 전시관을 꾸리지 않고도 현지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하고 제품을 소개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프랑스 파리 화장품 산업 온라인 전시회, 일본 도쿄 요양간호용품 전시회,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 교역회, 2020 콘텐츠 도쿄, 베트남 호치민 기계 전시회, 미국 로스엔젤레스 MWC 온라인 전시회, 싱가포르 선물용품 온라인 전시회, 베트남 베이비&키즈페어 온라인 전시회, 미국 소비자전자제품전시회(CES), 독일 프랑크푸르트 춘계 소비재 전시회 등 총 10개 전시회 참가를 지원한다.

전시회 1개 당 10개 기업씩 최대 100개 기업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들 업체에게는 전시회 참가비는 물론, 바이어 매칭, 바이어와의 1:1 화상상담, 통역비 등을 전 방위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기존 오프라인 단체관의 역할을 할 온라인 부스페이지를 웹상에 구축해 해외 바이어들이 언제 어디서든 참여기업의 제품 특성과 장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일환으로 우선 12~13일 열릴 프랑스 파리 화장품 산업 온라인 전시회에 단체관을 구성, 화장품 OEM/ODM, 기능성 화장품 원료 및 기술, 천연화장품 원료 등의 분야의 도내 중소기업 10개사의 참가를 지원한다.

이어 14~16일 진행될 도쿄 요양간호용품 전시회에 실버용품, 건강식품, 안전보조용품, 유사의약품 등의 분야의 도내 중소기업 10개사의 참가를 지원하고, 15~24일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 교역회에는 전기·전자, 기계·부품, 건축용품·자재 분야의 도내 중소기업 10개사의 참가를 지원할 예정이다.

류광열 경기도 경제실장은 이번 온라인 단체관 참가로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출기업들이 코로나19라는 난관에 굴하지 않고 세계무대에 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