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 포천시장이 중소기업을 방문해 기업인과  대화를 하고 있다/사진=포천시
박윤국 포천시장이 관내 중소기업을 방문해 기업인과 대화를 하고 있다/사진=포천시

포천시는 지난 17일, 기업경영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중소기업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기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현장방문을 마무리했다.

이번 방문은 기업의 각종 규제파악, 일자리 및 자금 지원 등을 위해 법무규제개혁팀장과 일자리센터팀장이 함께 했으며 간단한 기업소개와 대표 인사말씀, 시장 격려말씀, 기업 건의사항 토론, 기업 제품 생산현장을 시찰하며 3일 동안 5개 기업을 방문했다.

MB필터 생산업체 ㈜이앤에치 황규익 대표이사는 “요즘 마스크 수요 증가에 따라 기존 거래처가 있음에도 공급업체 제한 등 국가에서 제약하는 사안이 많아 현장에서 어려운 점이 많다. 지금 같은 시국에 협조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이 사태가 끝난 후 모든 책임은 기업이 져야 한다. 국가에서 이 같은 점도 살펴주기 바란다.”며 기업애로를 전했다.

박윤국 시장은 “대내외적으로 기업이 어려운 상황이다. 시에서도 기업의 어려움을 함께 하며 도울 수 있는 것은 최대한 지원하겠다.”며 공감했다.

㈜이앤에치는 이날, 마스크 8,000매를 시에 기부하며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노력에 동참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