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구상 덕양구청장 29일 명예퇴임식 가져

“함께 일해 온 직원 여러분이 없었다면 오늘 같은 명예로운 퇴임이 가능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고양시 덕양구 정구상 덕양구청장이 40여 년간 공직생활을 마치며 가진 명예퇴임식에서 고생과 보람을 같이 나눈 직원들에 대한 고마움을 이렇게 표현했다.

29일 오후 4시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퇴임식에는 최성 고양시장, 김필례 고양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ㆍ외 귀빈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로패 수여와 꽃다발 증정, 선ㆍ후배 직원들과 퇴임인사, 기념촬영 등 순으로 진행되었다.

정 구청장은 1973년 고양군 신도읍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하여 문화공보담당관, 덕양구 총무과장, 총무국장, 일산서구청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치고 2008년 덕양구청장으로 부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덕양구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다. 주요 포상으로는 경기도지사, 국무총리, 대통령 표창 등이 있다.

정 구청장은 퇴임사를 통해 “태어나고 자란 지역에서 유혹에 빠지지 않고 올곧은 공직생활을 하기 힘들었으나, 그때마다 도와준 선후배 동료들의 도움으로 위기를 넘길 수 있었다”고 회고했다.

또 후배공무원들에게는 “행정이란 시민의 이익과 행복을 위한 가치창조 활동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나를 통하여 고양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는 자세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