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철도건설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 개최
상태바
포천시, 철도건설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 개최
  • 황수영 기자
  • 승인 2019.12.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건설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사진=포천시
철도건설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사진=포천시

포천시는 26일 포천시 철도건설기금 운용심의위원회(이하 위원회’) 촉식을 개최했다.

위원회는 지난 10월 제정한 포천시 철도건설기금의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10조에 따라 설치한 것으로, 옥정-포천 전철7호선 연장사업 건설비분담을 위해 기금의 관리·운용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심의하게 된다.

위원장은 포천시장이며, 연제창 포천시의회 운영위원장, 유한기 포천도시공사 사장,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교수, 김동선 대진대학교 도시부동산학과 교수, 정유진 서울대학교 환경계획연구소 연구원, 김호정 김민규법률사무소 변호사, 채수정 포천시 이통장연합회장이 위원으로 위촉됐다.

옥정-포천 전철7호선 연장사업은 지난 1월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에 선정돼 예비타당성사를 면제받은 이후 지난 1127사업계획 적정성 검토가 완료됨에 따라 2020년부터 경기도에서 기본계획, 기본 및 실시설계 등의 절차를 거쳐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총사업비의 약 10%에 해당하는 광역철도 건설비 분담금 확보를 위해 조례를 제정하는 등 열악한 재정환경에서도 전철7호선 연장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도록 철도시대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전철연장과 함께 역세권 개발 등 추진으로 대중교통 인프라 구축과 양질의 주거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