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 업무협약식
대진대 업무협약식

포천시는 지난 30일, 포천 지역 주민의 전문교육 강화를 위하여 대진대학교와 ‘포천시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박윤국 포천시장을 비롯하여, 조용춘 포천시의회의장, 심춘보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면재 대진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시 인적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를 위하여 마련되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포천시와 대진대학교 간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기반으로 ▲(대진대) 지역주민의 전문교육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포천시) 전문교육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포천시 발전을 위하여 선결조건인 지역주민의 인적 인프라 확장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 박윤국 포천시장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하여 향후 대진대학교에서는 지역 주민의 전문교육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 대진대학교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포천시민들의 전문성을 강화할 뿐 만 아니라, ‘포천시-대진대학교-포천교육지원청-지역주민’이 한데 어우러지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여 지역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그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