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방역에 우리도 동참합니다
상태바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방역에 우리도 동참합니다
  • 황수영 기자
  • 승인 2019.10.0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일동면 새마을부녀회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의 차단방역을 위해 민··군이 24시간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방역 초소근무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이들의 소식이 전해지며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일동면 새마을부녀회 ASF 차단방역 동참
일동면 새마을부녀회 ASF 차단방역 동참

미담의 주인공은 포천시 일동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양혜정). 새마을부녀회는 ASF방역 초소 근무자 지원을 위한 일동면 기동방역지원단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일동면 기동방역지원단ASF방역 지원을 위해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해 주민자치위원회, 예비군면대, 체육회, 의용소방대 등 지역 소재 10개 기관 및 단체가 연합한 통합지원체다. ‘일동면 기동방역지원단의 소속 단체는 각기 역할을 나누어 촘촘한 방역활동을 위한 입체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일동면 새마을부녀회의 담당은 간식이다. 영양가 풍부한 간식을 손수 만들어 방역기간 동안 계속되는 초소근무로 지칠 수 있는 근무자들의 마음을 위로한다. 이를 위한 비용지원은 물론, 재료수급과 조리를 위한 봉사도 아끼지 않는다.

일동면 새마을부녀회 ASF 차단방역 동참
일동면 새마을부녀회 ASF 차단방역 동참

농업이 생업인 회원들에게 있어 10월은 추수로 가장 바쁜 시기다. 이런 때 대량의 간식을 만들기 위해 일주일에 두세 번 시간을 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럼에도 이들이 ASF방역지원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은 포천지역 163개 양돈 농가를 ASF로부터 지켜내는 데 동참하겠다는 간절한 마음 때문이다.

양혜정 회장(67)포천지역 내 ASF예방을 위해 공무원, 군인, 경찰 등 많은 분이 애쓰고 있다. 직접 방역작업에 참여할 수는 없지만 우리의 자리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완전 종식되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라며 미소지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