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김정은, 전국교원대회 참석자와 기념사진…교육대혁명 강조
상태바
北김정은, 전국교원대회 참석자와 기념사진…교육대혁명 강조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9.09.08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6일 제14차 전국교원대회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7일 보도했다.(조선중앙통신)


[디지털뉴스팀]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6일 제14차 전국교원대회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이 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참가자들은 촬영장에 등장하는 김 위원장을 보며 우렁차게 '만세'를 외치며 환호했다.

김 위원장은 촬영장에서 "교원들은 조국의 밝은 미래를 키우는 공산주의자이며 참다운 애국자, 직업적 혁명가"라면서 "전례없는 규모로 진행된 이번 대회가 교육사업에서 근본적인 대혁명이 일어나는 중요한 계기로 되게 하려는 당의 의도를 잘 알고 교육부문에서 전환을 가져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교원들과 교육일꾼들이 후대교육사업에 깨끗한 양심과 지혜와 열정을 다 바침으로써 교원혁명가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또 방북 중인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 교육일꾼대표단을 불러 별도로 기념촬영을 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날 김 위원장의 기념촬영에는 김재룡 총리, 박태성 노동당 부위원장, 전광호 부총리, 김승두 교육위원장이 함께 수행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집권 직후인 2012년 기존 11년제 의무교육제를 12년제로 개편하는 등 교육제도를 개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