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일자리 박람회 개최로 기업과 미취업자 지원
상태바
포천시, 일자리 박람회 개최로 기업과 미취업자 지원
  • 황수영 기자
  • 승인 2019.04.2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개 기업에 300여명 면접 실시
일자리 박람회 개최로 기업과 미취업자 지원/사진=포천시
일자리 박람회 개최로 기업과 미취업자 지원/사진=포천시

포천시는 18, 포천종합체육관에서 “2019. 포천시 일자리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구인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체에 구인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를 찾는 시민에게 적합한 구인업체를 알선하고자 기획한 채용행사로 포천시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의정부지청,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 주관해 구인 기업에는 근로자를 구직자에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구직자 50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엔 포천시 소재 41개 구인업체가 참여해 생산, 기술, 서비스, 사무직종 등 300여명이 채용면접에 참여하는 등 지난해와 비교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

또한, 박람회장에는 조용춘 포천시의회의장, 강준모 포천시의회 부의장, 박헌모 농협은행포천시지부장이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경제상황을 피부로 느끼는 시간이기도 했다.

박람회장에는 구직자를 위한 즉석 증명사진 촬영, 면접이미지 컨설팅, 맞춤형 취업상담 등 다양한 취업 서비스를 제공해 구직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당일 일자리 박람회 구직 등록자가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이 되지 않은 경우 향후, 본인이 원하는 직종의 직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포천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가 전담해 사후 관리 할 계획이다.

박람회에 참석한 대주식품 이정수 대표는 기업의 애로사항인 구인난 해소를 위해 포천시에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좋은기회가 되었으며 우리 기업도 어렵지만 어려운 가운데서도 열심히 기업활동을 하겠다.” 했다.

최기진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속적인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박람회 개최를 통해 현장 면접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업체와 취업 희망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유망한 구인업체를 발굴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