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발언과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과 관련해 문재인정부 겨냥한 대대적인 공세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인사청문회에서 2013년 당시 법무부 장관이던 황교안 대표에게 김학의 전 차관의 성접대 CD 존재를 알렸다고 주장한 박 후보자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하기로 했다.

황교안 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 과거사위원회의 김학의 사건 수사 권고는 전형적인 이중잣대 정치공세"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당시 인사검증 업무를 담당한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뺐고 야당만 수사하라고 한다. 정말 치졸한 발상"이라며 "보고받는 위치에 있는 저에게는 책임을 지라고 한다. 그러나 사건을 담당한 채동욱 전 검찰총장에게는 왜 한마디도 안하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박 후보자는 전날 황 대표에게 김 전 차관의 성접대 CD를 보여줬다고 밝혔다. 하지만 몇 시간 뒤 CD를 가지고는 있었지만, 황 대표에게 직접 보여주지 않았다고 뒤집었다. 이에 황 대표는 "CD를 보고 그것과 관련한 이야기를 한 적은 없다"고 일축했다.

한국당은 박 후보자에 대해 국회에서의 위증, 허위사실 적시, 탈세 등에 대해 법적 대응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인사청문회 파행을 방지하기 위해 인사청문회 제도 개선에 착수하기로 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박 후보자는 김 전 차관 관련 CD를 황 대표에게 보여준 것처럼 진술했다가 말을 바꾸기도 했다"며 "박 후보자의 이런 인사청문회 태도는 기본적인 자질도 갖추지 못한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정미경 최고위원은 "제1야당 대표를 아니면 말고 식의 허위사실로 공격한 것은 엄벌해 처해야 한다"며 "고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초·재선 모임인 '통합·전진' 소속 의원들 역시 박 후보자 발언에 대한 강력한 대응을 주장했다. 이와 함께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을 받는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에 대한 법원의 구속영장 기각에 대한 공세도 이어갔다.

김도읍 의원은 "법원의 기각 사유가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의 논평이거나 김 전 장관 변호인 의견서"라며 "청와대의 입장을 그대로 옮겨적었다"고 정치적 편향을 주장했다. 또 구속영장을 기각한 서울동부지법 박정길 영장전담 부장판사에 대해서는 임종석 전 비서실장과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전대협) 활동을 함께 했고, 2003년 한국대학총학생회연합(한총련) 수배해제 촉구 성명에 이름을 올렸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박 후보자에 대해서는 "CD가 박 후보자 손에 들어갔다면 당시 수사팀과 박 후보자는 수사기밀을 주고받았다는 것"이라며 "이는 엄청난 사건이다. 입수 경위를 밝히지 못하면 위증"이라고 지적했다.

박맹우 의원은 "최근 문재인정부가 국가 해체 작업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김 전 장관의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문화계 블랙리스트로) 구속된 분들과 무엇이 다른가. 이는 사법부 해체에 성공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민경욱 의원은 "박 후보자가 말을 번복했다. 허위진술에 대한 책임을 져야한다"며 "고발 이전에 박 후보자는 CD 입수 경위나 내용을 밝혀야 한다. 또 범죄사실을 보고도 수사기관에 신고하지 않았는지 등 밝히지 못하면 거짓말을 자인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