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5개 축종 단체인 축산단체협의회(대표 최영길)는 기해년을 맞이하여 지난 17일 포천시장(시장 박윤국) 집무실에서 자라나는 포천시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일천만을 포천시 인재장학재단에 기탁했다

포천시 축산단체협의회는 한우, 낙농, 양돈, 산란, 육계농가로 이루어진 포천시 축종별단체 대표들로 포천지역 축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 축산업 동향은 무허가 축사 적법화 의무적 추진, 작년 하반기부터 양돈가격 지속 하락, 축산환경 규제 강화, 금년도 2월부터 계란 난각의 산란일자 표기 전면시행 등을 앞두고 있어 모든 축종이 전반적으로 어려운 여건임에도 이 시기를 타개하기 위하여 전 축종이 화합하고 지역 축산업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포천시 미래의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에 쓰여지며 각 단체들의 기탁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 날 기탁식에서 박윤국 포천시장은 겨울철마다 발생하는 구제역 예방, 조류인플루엔자(AI) 예방, 무허가축사 적법화 추진 등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장학금을 기탁해 준 대하여 고마움을 표하고 참석자들을 격려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축종별 단체장들은 최근 포천시 축산현안인 가축사육제한 조례 개정관련 의견개진과 친환경 축산경영 등에 적극 협조하여 축산농가와 지역 주민과의 상생발전을 약속 하였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