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송우2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지정 고시
상태바
포천송우2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지정 고시
  • 황수영 기자
  • 승인 2018.12.17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14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소흘읍 송우리 일원 포천송우2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가 지정 고시되었다고 밝혔다.

포천시는 최근 세종포천고속도로 개통,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천~화도 구간 실시계획 승인 등 광역교통인프라 구축에 따라 개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나 주택공급 부족으로 정주인구가 감소하고 주거환경이 악화되고 있어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지역개발계획 수립 및 추진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다.

이번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는 지난 1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국토교통부에 제안해 고시된 지구로서 384,197㎡의 규모로 공공분양, 민간임대, 민간분양 등 5,000여 세대의 공동주택 건설과 상업시설, 업무시설 및 공원시설 등 기반시설 확충으로 포천시의 지역개발 및 인구유입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되며, 세부적인 계획은 지구계획 설계 시 반영 및 확정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지정은 그간 도시개발이 정체되어 있던 포천시를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지구 계획 시 광역교통체계 구축 및 주민편익시설 조성을 통해 쾌적하고 살기 좋은 명품주거단지를 조성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포천송우2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지정 고시 열람은 관보 및 포천시청 도시과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2019년 지구계획 승인 및 2020년 토지보상 및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