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바미당 국회 일정 연기요청...일하면서 세비 받자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13일 최저임금 인상 속도조절론을 제기한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향해 "정부 정책 흔들기를 계속하면 거취문제를 공식 제기하겠다"고 경고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부총리의 시장과 기업 타령에 정부 정책의 근간만 흔들리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고용 부진의 원인으로 최저임금 인상을 단정적으로 지목할 근거가 없다는 게 중론인데, (김 부총리가) 시간이 날 때마다 최저임금만 골라 때리면서 국민에게 혼란을 주고 자유한국당에 기쁨을 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김 부총리가) 난데없이 탄력근무제 기간 확대를 들고 나왔다"며 "기업의 민원창구를 넘어 이제 아예 X맨이 된 것 아닌가 의심될 지경"이라고 질타했다.
 
한편 두 보수정당의 국회일정 연기요청 관련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대정부질문·인사청문회 일정 연기요청에 대해 "문희상 국회의장이 방북에 동참하지 않겠다고 밝힌 만큼 국회 일정은 무리 없이 돌아갈 수 있다"면서 "일하면서 세비를 받자"고 반대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특히 "김성태 원내대표는, ‘민족사적 대의가 중요한데 국회일정이 겹친다’며 연기사유를 댔다"면서 "민족사적 대의에 동참해야 마땅하지만 ‘방북도 싫다’, ‘국회도 열지 말자’. 그렇다면 도대체 무엇을 하자는 것니냐"고 반문했다.
 
이어 그는 "양당은 방북을 해서 평화에 기여를 하건, 아니면 남아서 국회가 정상적으로 돌아가게 하건 둘 중에 하나는 해야 할 것이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아울러 "문희상 국회의장이 방북에 동참하지 않겠다고 밝힌 만큼, 국회일정은 무리 없이 돌아갈 수 있다"면서 "주 5일 근무 지키고, 일하면서 세비를 받자"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