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13일 "정치가 국민에게 희망을 줘야 하는데 정부의 잘못된 소득주도경제 정책이 국민을 절망하게 만들고 있다"면서 "고용쇼크를 넘어 고용 재앙의 상황"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지난 8월 취업자수가 전년 동월 대비 3천명 늘어 역대 최악 기록을 갱신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는 '경제 체질이 바뀌면서 수반되는 고통'이라 말하지만 정부가 국민의 고통을 줄일 방법이 있는데도 써보지도 않고 그저 참으라 하는 건 너무 무책임하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정부가 정책 변화에 대한 명확한 입장과 구체적인 대안까지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다행히 김동연 부총리가 어제 최저임금 속도조절, 근로시간 단축에 대한 문제를 거론하고 살펴보겠다고 했다"며 "청와대는 더이상 고집을 부리지 말고 경제부총리가 책임있게 정책 추진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최저임금 관련 제도개선은 물론이고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변경 등 가능한 모든 정책 수단을 동원해야 한다"며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이 불가역적이라 하는데 아직 시간이 있으니 정부와 국회가 머리를 맞대고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고용 재앙 상황에 청와대, 정부, 여야 모두가 함께 지혜를 모으자"면서 "11월에 열기로 한 여야정 협의체를 10월초로 앞당길 것을 제안한다. 이 자리에서 일자리 대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