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벨트 정보 공개한 민주당 신창현 의원 고발 검토"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는 7일 "정부가 수도권 그린벨트를 풀어 집값을 잡겠다고 했는데, 옛날에 실패한 정책을 되풀이하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그린벨트를 풀어 공급을 확대하겠다는 것은 '이명박·박근혜표' 건설정책으로 실패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 대표는 "우리 몸의 허파와 심장과도 같은 수도권 그린벨트를 해제해 공급을 늘리겠다는 것은 재벌과 토건 업자들에게 먹잇감을 제공하는 미봉책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이어 "집값 폭등 앞에 허둥대는 정부는 기본으로 돌아갈 것을 촉구한다"며 "집값을 잡는 3종 세트 특효약이 있다. 분양원가 공개, 분양가 상한제, 후분양제다"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또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의원이 신규택지 후보지 관련 자료를 공개해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해 "시민단체와 함께 고발을 검토해야 할 사안"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한편 자유한국당 간사인 박덕흠 의원도 이날 한국당 소속 국토위 의원 비공개 회동을 마친 뒤 "당 차원에서 고발을 검토를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 "신 의원이 국토위원을 사임했지만 면죄부는 아니"라며 "부동산을 요동치게 하고 투기꾼을 몰리게 하는 등 국민적 의혹을 갖게 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국회 국토위 소속이었던 민주당 신창현 의원은 과천·안산 등 공공택지 개발 후보지 8곳의 위치가 나와있는 LH공사의 내부 자료를 누군가가 찍어 유출한 사진 파일을 입수한 뒤, LH공사로부터 원본 문서를 제출받아 지난 5일 언론에 공개했다. 
 
이에 국토부는 개발 계획 검토 문건이 사전에 외부에 유출된 것은 중대한 사안이라며 감사에 착수했으며, 파문이 확산되자 신 의원은 어제 국토위에서 사임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