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대선 때 약속한 책임장관제 약속 지켜라

바른미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문재인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에 대해 "국민과 시장이 이미 실패를 선언한 경제정책에 대해 청와대는 여전히 옳다고 강변하면서 국민과 싸우고 시장을 이기려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우리 경제에 대한 대통령과 주변 참모들의 인식이 심각한 수준을 넘어 참담한 지경"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특히 통계청장 교체 논란과 관련, "독립성과 정확성을 가장 우선된 가치로 삼아야 할 통계기관 수장을 갈아치운 것"이라며 "통계청장을 마음대로 바꾼다고 해서 국민의 하소연까지 바꿀 수는 없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도시근로자 가구의 월평균 소득이 지난해보다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한 발언에 대해 "최하위 소득계층과 고소득층 가구 소득 간 양극화만 더 심해졌다는 소득주도성장 정책의 아픈 역설은 보이지 않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그는 "이쯤 되면 청와대 내부의 확증편향이 심각한 수준을 넘어 가히 병적이다"라며 "그러니 책임 장관이 있을 수 없고 '청와대 정부'만 더욱 공고해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개각과 관련, "무능과 무책임으로 일관했던 일부 장관들을 반면교사 삼아 소신과 책임감이 담보되는 인사들로 구성해야 한다"촉구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대선 때 약속한 책임 장관제를 반드시 지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