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일자리상황판 인테리어 소품 아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6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자유한국당이 당론으로 정한 분권형 개헌을 받아들여 외치만 전담하는 분권형 대통령으로 남는 것을 제안했다.

 
한국당은 정당들이 자체 개헌안을 제시했을 때인 지난 4월 초 권력구조 중 '분권형 대통령제, 책임총리제'를 골자로 한 당 자체 개헌안을 확정한 바 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내치와 외치가 분리된 분권형 대통령도 아니고 개헌도 이뤄지지 않은 마당에 민생경제를 나몰라라 하면서 독야청청 남북평화만 이야기를 한다"고 비판하며 이같이 제안했다. 
 
그는 전날 문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남북 평화와 경제의 선순환을 이루는 평화경제론'을 언급한 것에 대해서는 "이미 고(故) 김대중 대통령 시절 익히 들어온 이야기이기 때문에 딱히 새로운 것은 없다"고 평가절하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평화와 경제도 좋지만 민생경제론를 한시도 잊지 말아달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아직도 청와대 집무실에 일자리 상황판을 걸어두었는지 모르겠지만 상황판은 인테리어 소품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면서 "문 대통령이 소득주도성장을 한다고 했지만, 소득은 고사하고 변변한 일자리 하나 없는 마당에 성장은 말로만 하는 게 아니다"고 꼬집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경기둔화가 장기화하면서 경제 지표 곳곳에 빨간불이 들어온 지도 오래됐다"면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나러 판문점만 가실 게 아니라 거제, 통영 조선소와 군산 자동차 공장에도 좀 가봐야 한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정부는 전기요금 1만∼2만원을 깎아줘 놓고 생색은 다 내지만, 가정용 전기요금 누진제를 폐지해야 한다"면서 "멀쩡한 원전을 중단하고, 북한산 석탄을 들여다가 비싼 전기요금 체계를 만들려는 문 대통령은 잘못해도 한참 잘못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예정된 문 대통령과 여야 5당 원내대표 오찬 회동에 대해 "대통령이 일방적으로 독주할 게 아니라 진작 협치에 나섰다면 개학식 하루 전날 밀린 숙제를 밤새듯 할 일도 없다"면서 "할 얘기가 넘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