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지역내 저소득 가정 650세대에 김장을 지원하는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심재경)에서는 지난달 26일 LH서울지역본부(본부장 김호경)임직원 및 LH에서 진행하는 멘토링 사업인 “멘토와 꼬마친구” 활동 참여자인 초등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를 비롯한 자원봉사자 50여명과 함께 어울려 “2011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를 위해 LH서울지역본부에서 2,000kg 김장비용을 전액 후원하여 고양시 지역사회의 저소득 주민을 위한 복지 나눔의 실천기회가 되었다.

행사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김장 담그기 행사에 김치를 처음 담가보는 초등학생 멘티들은 자신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어르신들께 드리겠다는 마음에 힘든 내색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하였다.

또한 김장담그기 행사후 오후에는 대학생 멘토와 함께 직접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방문하여 사랑이 가득한 김장김치를 전달하여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 드렸으며 이날 지역 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200가구(10kg)에 지원하여, 훈훈한겨울나기를 위한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번에 함께 한 참가자들은 “정성스럽게 담은 김치 한포기가 우리의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희망이 되고 겨울철을 따뜻하게 나는 든든한 지원군이 됐으면 좋겠다. ”라는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셨다.

향후에도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은 LH서울지역본부 및 지역의 다양한 자원들과 함께 연계되어 지역사회와의 풍성한 김장김치 나눔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