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정상회담 추진...평양냉면 어쩌다 한 두번 먹어애 맛있어 너무 자주먹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3일 국민연금 가입제도 개선안과 관련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정부안이 아니라고 하지만, 국민은 국민연금을 제대로 받을 수 있을지 불만스러워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문재인 정권은 우선적으로 간을 보고 비판이 커지면 슬그머니 꼬리를 내리는 잘못된 버릇을 고쳐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1년 동안 기금운용본부장은 공석으로 두고 있고, 매년 6%대의 수익률을 유지하던 국민연금의 운영수익률이 1% 이하로 떨어졌다"며 "문재인 정권의 무능함이 여실히 드러나는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3차 남북정상회담 추진을 ‘너무 자주 먹는 평양냉면’에 비유했다.
 
김 원내대표는 ”예상대로 문재인 정권이 3차 남북정상회담 여론몰이에 시동을 걸고 있다”면서 ″국민연금도 오르고 탈원전에 전기요금이 무서워 에어컨도 못 켜는데 북한산 석탄도, 드루킹 특검도 구렁이 담 넘어가듯 어물쩍 넘어가려 한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평양냉면도 어쩌다 한 두번 먹어야 맛있지 하루 세끼 일년 내내 평양냉면만 먹을 수 없다는 점을 청와대는 알아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가 오르고 탈원전으로 전기요금이 무서워 에어컨도 제대로 켜지 못하며, 북한산 석탄도, 드루킹 특검도 구렁이 담 넘어가듯 어물쩍 넘어가려 하지만 하루 세끼 일 년 사시사철 평양냉면만 먹을 수는 없는 노릇"이라고 비꼬았다.
 
그는 "김정은을 만나는 것은 좋지만 만날 땐 만나더라도 온갖 집안일을 전부 제쳐놓고 집안 살림 나 몰라라 하면서까지 만날 일은 아니란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당은 우리 사회에 기득권적이고 정의롭지 못한 제도의 일면을 걷어낼 수 있도록 특수활동비를 폐지하는 입장을 강고하게 가져가겠다"며 "홍영표 원내대표와 특활비 폐지에 완전한 합의를 이뤘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