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정상회담 전 자유한국당 내부 총질에 ‘올인’

문재인 대통령이 성공적으로 운전하고 있는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은 평화협정과 비핵화에 대한 무지개빛 비전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빨갱이 타령과 안보 팔이, 종북타령으로 수십 년 국민 편가르기를 계속해온 자유한국당은 역시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 등에는 관심이 없이 정쟁에만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모양새다.

자유한국당은 ‘드루킹 사건’ 공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이제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공격을 넘어 전선을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정조준’하고 있는 모양새다. 남북 문제의 해결의 실마리가 가시화되는 상황에서 오히려 자유한국당의 공세는 그야말로 정치권 ‘내부 총질’이 아닐 수 없다는 국민들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음에도 자유한국당은 국회를 보이콧하고 국회 본청 밖에 노숙투쟁에 나서고 20일 오전에는 청와대 앞으로 몰려가서 의원총회를 여는 등 급변하고 있는 작금의 남북 한반도 안보문제와 국제정세에는 관심조차 없고, 소상공인살리기 특별법 등 쌓여 있는 국회 현안을 모두 내팽캐친 형국이다.

국민들이 분개하는 것은 바로 21일과 22일은 토요일과 일요일이어서 20일이 사실상 국회 처리가 가능한 마지막 날이기에 정부여당은 국민투표법 개정안이 이날까지 본회의에서 처리돼 23일까지는 공포돼야 6월 개헌 국민투표가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가 오늘까지 국민투표법 개정안을 처리하지 못하면 국민과의 약속인 6월 동시투표는 물론, 개헌도 사실상 수포로 돌아가게 된다”며 “20대 국회는 민주화 이후 최악의 무능 국회, 민심을 저버린 최악의 배신 국회로 낙인찍힐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일부 민주당원이 연루된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에 대한 특별검사 도입을 국회 정상화의 조건으로 내걸며 여당을 압박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이날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광장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민주당원 댓글공작 의혹 사건에 대한 특검 도입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개헌, 추경, 온갖 민생 현안을 놓고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마저 수용을 촉구하고 있는 특검을 민주당과 청와대만이 끝내 거부하는 것은 국회를 끝내 파행으로 몰고 정쟁과 대통령 정치로 정국을 돌파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오만한 의도를 드러낸 것이라고밖에 볼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투표법 개정 문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제시한 국민투표법 공포 시한인 오는 23일 분기점을 맞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까지 국민투표법 개정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청와대는 6월 개헌 무산이나 국민투표법 처리 불발 등 어떤 식으로든 입장을 내놓을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일각에선 국민투표법 관련 실무작업을 앞당길 경우 개정 시한을 27일까지 늘릴 수 있다는 분석도 있다. 이에 따라 청와대가 23일 6월 개헌 무산을 선언할지, 국민투표법 개정 노력을 더 이어갈지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의 이같은 행보에 대해 정치권에서는 이른바 ‘드루킹 사건’에 대한 야당의 공세는 김경수 의원을 넘어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하고 있다며, 자유한국당 주장은 드루킹과 연루됐다고 주장하는 김경수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이란 점을 강조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의원 50여 명이 청와대 앞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열면서 “청와대와 민주당은 댓글공작 특검을 즉각 수용하라!”는 구호를 외치자 청와대 앞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는 한 시민은 자유한국당을 향해 “미친 XX들아! 지난 정권에서 나라를 말아 먹고도 얼마나 더 말아 먹어야 속이 시원하겠느냐”면서 자유한국당 의원총회 현장을 향해 원색적인 욕설로 고함을 퍼부어대다가 청와대 경내 질서를 유지하는 경찰들의 제지를 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