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청지역 포천시(시장 김종천)에서 생산 및 가공되는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창수야 놀자! 창수장터가 오는 11일 주말을 맞이해 인천광역시 북성동 주민센터 광장에서 장터를 개설한다.

그동안 6월부터 매주 2, 4주 토요일마다 창수면사무소 광장에서 총 10회의 창수야 놀자! 창수장터를 마무리한 후 지난 3일에 이경훈 창수면장과 이성근 주민자치위원장 등 일부 점주들이 국내 시장을 개척하고자 자매결연한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주민센터를 방문했다.

북성동은 역사문화 중심도시로서 비상하는 관광중구의 차이나타운이 위치한 지역으로 예로부터 어선이 드나들어 북성포로 불리우기한 지역이고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인 자장면의 태어난 곳이기도 하며, 주말에는 약 5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북적이는 번화한 곳이다.

이경훈 창수면장은 “창수야 놀자! 창수장터에서는 앞으로도 창수면에서의 장터뿐아니라 솔모루 바자회, 포천 농축산물 축제 한마당 및 의정부 민락동 농협 하나로마트에서의 시장 개설과 같이 관외의 시장을 두루 개척한 실적을 기반으로 이번 북성동 장터도 성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수면 관계자는 “창수장터가 이곳에 진출하게 되면, 항구도시 특성상 이곳에서 맛 볼 수 없는 아로니아, 블루베리를 비롯해 사과, 달걀, 버섯, 들기름, 장류, 꿀, 고어텍스 앞치마, 곤충류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포천시의 농특산물 홍보와 더불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