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평생학습과 이병희 교육협력팀장(50세, 포천시 송우리)은 포천시 소흘읍 이가팔리 출신으로 1989년 포천시 가산면사무소에 신규 발령을 받으며 공무원 생활을 시작했다.

이병희 팀장은 그동안 재무과, 군내면, 신북면, 기획감사담당관 등에서 20여 년간 다양한 분야의 행정업무를 담당했고, 재직기간동안 종합감사유공, 모범공무원표창, 자랑스런 공무원 표창 등을 수상했다.
특히 이팀장은 지난해 8월부터 현재까지 평생학습과 교육협력팀장직을 맡고 있으며, 타시군의 수범사례 조사와 포천시 지역특성 및 교육환경 등을 고려한 교육특화사업을 구상하는 등 포천시 교육 발전을 위해 열정을 쏟고 있다.

또한 업무적으로 어려운 문제에 부딪힌 동료직원에게 20여 년간의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과 도움을 주고 있으며, 맡은 업무에 있어 항상 노력하는 모습은 후배 직원들에게 귀감이 됨은 물론 부서내 화목한 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팀장이 팀장을 맡고 있는 교육협력팀에서는 교육인프라 중심의 교육지원 시책에서 성과중심의 선택적 집중지원을 통해 학교별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학력향상을 유도하기 위한 ‘학력향상 중점교육 지원’과 학교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학력향상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자랑스런 학교 육성 지원’ 시책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물가상승으로 인한 학부모의 교육경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무상급식 지원’과 글로벌 시대에 맞는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영어체험센터 및 영어 체험교실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과학분야 영재를 선발하여 실습. 체험형 교육방식으로 대진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과 연계해 ‘포천시 과학영재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팀장은 “교육협력팀장으로서 팀원들과 호흡을 맞춰 열정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며 “나 또한 포천시 출신으로 포천시 교육발전을 위해 힘이 닿는 데까지 열심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지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